본문 바로가기
Food & Travel/맛있는 소식

[양재동 닭볶음탕 맛집] 양재 점심식사 닭볶음탕으로 든든하게 해결!

by 행복 디자이너 2020. 10. 21.
728x90
반응형

[양재동 닭볶음탕 맛집] 양재 점심식사 닭볶음탕으로 든든하게 해결!

양재역 인근에 닭볶음탕 맛있게 하는 곳 찾았어요. 직장이 양재동이라 점심시간이면 늘 뭘 먹어야 하나? 하고 고민을 하게 되는데 직장 동료가 맛있는 점심식사 장소가 있다고 해서 찾은 정금식당이라는 곳인데 닭볶음탕 정갈하고 맛있게 잘하는 곳이랍니다.

직장인들의 짧은 점심시간에 닭볶음탕은 좀 과하지 않나? 생각할수 있는데 이곳은 1인분씩 제공되고 스피드 하게 음식이 나오기 때문에 점심식사 장소로 아주 괜찮은 곳이네요. 요즘 같은 코로나19 시대에 혼밥 하기도 괜찮구요.

정금식당은 3호선 양재역 4번 출구로 나와서 100미터 정도 길 따라 내려오시면 스타벅스 리져브 보이실 텐데 바로 그 건물 맞은편이 소개해 드릴 정금식당 이랍니다. 밖에서도 훤히 보이는 식당 내부는 꽤나 넓은 편이었고 안쪽으로 별도 공간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나름 프라이빗 한 직장인들 회식이나 모임 장소로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점심시간에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서 테이블마다 기본 세팅이 되어 있고 덮개로 살짝 덥어 두는데 자리를 정하고 커버만 쓰~윽 들어 올리면 바로 식사 가능입니다. 성격이 조금 급하시다는 분들에게도 최적의 식사 공간이네요. ㅎㅎㅎ

점심시간에 먹을 메뉴도 생각보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다 먹어보진 않았지만 점심시간에는 닭볶음탕이 가장 인기가 많고 다음으로 뚝불고기 순이라고 하네요. 오늘 공략할 닭볶음탕의 경우는 요즘 보기 드물게 걸쭉한 국물에 푹~ 끓여서 그런지 야들야들한 닭고기가 인상적인데 젓가락질 몇 번으로 살과 뼈가 완벽하게 분리됩니다. 어떤 곳은 살 발라 먹다가 손가락 아파서 짜증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곳은 그런 걱정 1도 안 해도 돼서 좋고 가격대는 솔직히 무난한 정도구요. (양재동 식당가 기준으로요)

미리 준비된 테이블에 덮개를 살짝 열면 이렇게 기본 반찬들이 세팅되어 있답니다. 반찬들은 언제든 리필이 가능하니 마음껏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근데 솔직히 닭볶음탕 먹을 때 반찬들이 그리 필요하진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대충 메인 음식 나오기 전에 애피타이저 정도로 생각하면 어떻까 싶어요.

소소한 기본 반찬들이지만 간도 잘 맞고 쌔지도 않고 적당하니 맛있네요. 반찬까지 완벽하면 미슐랭이 울고 갈 수 있으니 이 정도는 센스 있게 넘가가도 좋을 듯요. 한 가지 정도만 집중 공략하면 좋을듯요.

집중 공략할 반찬은 계란말이인데 아주 맛있고 인상적입니다. 좀 창피하긴 하지만 4번 리필해 먹었는데 그때마다 웃으면서 친절하게 리필해 주셔서 부담 없었어요. 그렇다고 너무 과하게 리필해 드시면 메인 음식 먹기도 전에 배부를 수 있으니 과하게 드시는 비추요.

계란말이 리필해서 먹는 동안 주문한 메인음식 닭볶음탕이 나왔네요. 커다락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닭볶음탕! 보글보글 끓어주니 구수한 음식향이 코를 콕콕 찌릅니다. 뚝배기에 담겨 나와서 그런지 먹는 내내 뜨거운 상태가 유지돼서 참 좋았어요. 국물도 아주 걸쭉하고 진해서 닭고기 맛있게 드시고 난 후 밥 한 공기 말아서 드시면 정말 든든한 점심식사가 된 것 같네요.

이렇게 푸짐하게 제공되는데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닭고기가 푸짐하게 들어있답니다. 더구나 회사원들이 많고 물가 높기로 유명한 서울 양재동 한복판에서 말이예요 :)

양으로 보자면 성인 남성 1분이 배부르게 먹을 만큼 아주 푸짐한 양인데 이렇게 먹어도 나는 점심식사로 모자란다 하시는 분들은 밥한공기 추가해서 말아 드시면 아주 든든하겠죠?

그게 끝이 아니랍니다. 요즘 엄청 비싸다는 감자도 아주 듬뿍 들어 있는데 기본으로 제공되는 공기밥에 감자를 살짝 으깨서 먹으면 아주 꿀맛이지요.

찬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가을에 양재동 닭볶음탕 맛집 정금식당에서 푸짐하고 맛있는 점심식사 어떠세요? 저는 앞으로 이곳을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네요.

02-3463-6623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2615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