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 Hope/건강정보

코로나19 시대 예방은 필수! 폐에 좋은 식품 10가지

by 행복 디자이너 2020. 11. 23.
728x90
반응형

코로나19 시대 예방은 필수! 폐에 좋은 식품 10가지

인간에 몸중에서 최근들어 가장 시달리고 있는 신체기관은 어디일까?

누가 뭐라해도 폐가 아닐까 싶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신체중에서 호흡을 담당하는 기관인 폐는 산업화에 따른 각종 공해물질로 오렴된 공기나 미세먼지로 인해 고통받고 있고, 더구나 코로나19로 인해서 더욱더 위협받고 있는게 사실이다.

폐를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금연은 물론 운동이 절실하지만 현대인에게 매일 규칙적인 운동은 쉽지 않은 과제이다.

그래서 바쁜 현대인을 위한 코로나19 시대 예방필수 프로젝트! 폐를 건강하게 하는 식품 10가지를 한번 알아볼도록 할께요.

 

1. 깨끗한 물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물은 가장 기본적이며 몸속을 세척하는 기능을 한다. 깨끗하고 좋은 물은 폐를 오가는 혈액의 흐름을 유지하는데 절대적인 역할을 한다. 물은 폐의 수분을 유지시키고 점액이 흐르도록 하며 점액은 섬모의 적정 농도를 유지시켜 독소와 미생물, 오염 물질을 배출시키는데 중요한 작용을 한다.코로나19를 예방하는데 아주 기초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요소랍니다.

 

2. 사과

사과에는 몸속의 해독을 촉진하는 항산화 물질인 펙틴 뿐만 아니라 플라보노이드, 비타민C, E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폐 기능이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건강한 폐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일 사과를 먹어주는 것이 좋다.

 


3. 호두

호두에는 피를 맑게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호두를 자주 섭취하면 천식과 호흡기 질환을 퇴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성 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 항염증 영양소로 잘 알려져 있답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폐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 블루베리 등 베리류에는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유해산소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C 같은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포함해 양배추, 콜리플라워, 케일 등 십자화과 채소는 폐암의 진행을 멈추게 하고 폐암 발병 위험을 크게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푸른 채소에는 혈액을 청소하거나 형성시키는 효과가 있는 엽록소가 많이 들어있다. 또 각종 항산화제도 풍부합니다.


 

6. 고추

고추에는 캡사이신 성분이 풍부해서 혈류를 개선하고 점막을 활성화시키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생강

생강 역시 항염증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폐의 오염 물질 제거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8. 마늘

마늘과 양파의 톡 쏘는 것 같은 성분은 심장뿐만 아니라 폐에도 좋으며 염증을 감소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감염을 막아줍니다.


9.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화합물은 암 세포의 자멸을 유도해 줍니다.

 


10. 자몽

자몽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나린진은 암을 일으키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한다. 특히 자몽은 담배를 끊은 뒤 폐를 깨끗하게 청소하는데 좋습니다.

 

반드시는 아니겠지만 코로나19 시대를 현명하게 대처하고 건강을 위해서 지켜주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