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 Travel/맛있는 소식

안면도 간장게장 생각보다 매력적!

by 행복 디자이너 2020. 9. 9.
728x90
반응형

안면도 간장게장 생각보다 매력적!

 

안면도는 서울근교에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갯벌체험이라던지 갯바위 낚시 등등

다양한 해양체험이 가능해서 여행객들이

즐겨찾는 곳이라는거 다들 아실거예요.

보통은 여름이나 가을철에 정말 많은

여행객들로 분비는 곳인데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평소보다는 한산하더라구요.

덕분에 자동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천되고

마음 편하게 잘 다녀왔네요.

이곳저곳 볼거리가 넘치는 곳인데 그것보다 가장 기억에 남는건 따로 있어요!

누가 그러더라구요 여행에 백미는 먹방이라고 ㅎㅎ

혹시나 안면도 여행중시거나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간장게장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듯하네요.

요건 전국 어디에서 먹어도 맛있는건 사실이지만 안면도 간장게장은

그 중에서도 맛있기로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자자하죠.

그 때문인지 안면도에는 간장게장 전문점이 정말 많더라구요.

그 수많은 곳중에서 폭풍검색을 통해서 찾아낸 곳은 바로 한솔가든 이랍니다.

음식도 푸짐하고 잘나오는 데다가 사장님이 친절하다고 다들 그러셔서 한걸음에 달려갔어요.

역시나 맛집 맞나봐요~ 식사시간을 피해서 방문한다고 한건데 식당내에 손님들 와글 와글~

그나마 다행인건 저희가 식사하러 갔을때는 다들 식사를 마치고 빠져나간 뒤라

조금은 한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식당 내부는 안면도에 위치한 식당치고 굉장히 깔끔한 편입니다.

모두 좌식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어서 편할수도 아님 불편할 수도 있구요.

가격대는 다른 식당들과 비교했을때 비슷한 수준.

안면도게국지 단품을 먹어볼까 하다가 간장게장과 게국지가 포함된 메뉴로 결정했어요.

그래서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바로 A코스 랍니다.

먹어 보니까 3인 이상 방문할 경우는 세트 메뉴가 가성비 좋습니다.

A코스를 주문하고 나니 바로 기본찬들이 세팅되었습니다.

메인 음식이야 말할것도 없겠지만 기본찬들도 푸짐하면서 정갈하니 다양하네요.

계절에 따라 기본 찬들은 그때그때 바뀐다고 하는데 이날 만큼은 제가 좋아하는

기본 찬들이 나와서 살짝 기분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반찬들도 대체로 간도 잘맞고 맛있어요.

잠시후 그렇게 기다리던 간장게장이 짜잔~ 나왔어요.

알을 한아름 품고 있는 싱싱한 꽃게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안면도 간장게장의 품격이 느껴지는 그러 비주얼이요.

사람들이 왜이렇게 이곳을 찾는지 딱 봐도 알것 같아요.

바로 먹어보고 싶었지만 인증샷 정도는 찍어놔야~

이렇게 포스팅도 할수 있으니 잠시 식욕을 참아 봅니다.

먹기 좋게 다 정리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손에 이것저것 묻히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꽃게의 알과 통통한 속살로 입안가득 풍미가 넘치고

너무 짜지도 비리지도 않아서 너무 맛있어요.

아마 게장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이곳에서 한번 먹어보면 좋아하게 될 것 같은 맛이랍니다.

왜 밥도둑이라는 말이 나온지 확실하게 알게되지요.

특히나 게딱지에 밥을 비벼 먹으면 예술 그자체랍니다.

게딱지 내장까지 깔끔하게 먹어야 진정한 푸드파이터죠.

또하나 별미라고 하면 안면도 새우장도 빼놓을 수 없어요.

적당하게 짭조름해서 밥이랑 환장 캐미를 자랑해요.

아무리 간장게장이 맛있다 한들 양념게장을 안먹어 볼수 없겠죠.

역시나 저희 선택은 Good 네요.

적당하게 매콤한데다가 달달하기까지 하니 입맛에 척척 감기네요.

모르긴 몰라도 공기밥 3공기는 클리어 할수 있을 정도로요.

맵기가 그리 심하지 않기 때문에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맛있게 냠냠할 수 있을거예요.

마무리는 요즘 방송출현 많이 하고 있는 게국지로~

안면도 게국지는 이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인데

꽃게랑 김치의 조합이라 국물이 칼칼하면서 시원하고 야채를 살짜 곁드려 먹으면

인생맛을 선사해 줍니다.

진짜 어떤 맛인지 궁금했는데 해물탕 비슷하지만 시원한의 깊이는

게국지가 더 낳은듯 하네요.

칼로리도 그리 놓지 않다고 하니 다이어트 관심있는 여성분들에게 적극 권해드려요.

안면도 간장게장이랑 양념게장 그리고 게국지까지

 죄다~ 밥도둑이라 정신줄 놓고 먹게 되는 곳이네요.

 

정성가득 담긴 반찬들과 안면도 최고의 요리들을 선사해준

한솔가득~ 만족도 완전 최고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