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 Travel/여행 감성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1박2일 여행지

by 행복 디자이너 2021. 1. 8.
728x90
반응형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1박2일 여행지

 

 

코로나19로 인해서 해외여행은 꿈도 못꾸고 있는 상황이라 랜선여행이나 짧은 1박2일 국내 여행을 계획하시느 분들에게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해드릴께요.

생각해 보면 해외만큼이나 국내에도 빼어낫 자연환경과 먹거리 그리고 즐길거리가 많다는 사실입니다. 그중에서 겨울에 떠나는 국내 여행지로 거제와 울산, 속초, 평창, 제주도에 가볼만한 곳을 위주로 짧고 굵게 설명해 볼께요.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진행되지 않지만 각 여행지 마다 수산물 축제나 송년불꽃축제 같은 지역행사도 자주 진행되니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면 겨울 여행지로 괜찮답니다.

◈ 거제

경상남도 거제는 제주도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이랍니다. 서쪽의 아름다운 통영과도 인접해 있어서 함께 다녀오기 좋은 겨울 여행지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주말을 이용해서 짧은 휴가를 즐기기에 참 좋은 곳이랍니다. 특히나 젊은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SNS 스팟이 많은 곳으로 바람의 언덕이나 외도 보타니아 공원등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또한 우제봉에 올라 한려해상 국립공원을 조망하는것도 멋있고 매물도와 소매물도를 구경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밖에도 당금 마을에서 반대편 대항마을까지 이어지는 트래킹 코스는 다양한 주변 먹거리와 함께 여행객들의 풍요로운 맛과 아름다운 배경을 선사해 줍니다.

◈ 울산

울산은 동해와 맞닿아 있어 다양한 일출 명소를 보유하고 있는데 포항의 호미곶, 강릉의 정동진보다 일출을 더 일찍 볼수 있는 명소인 간절곳 으로도 유명한 곳이랍니다. 울산의 얼굴이라고 불리우는 간절곳은 울산을 찾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방문해 봐야할 명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반구대 암각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등을 둘러본 후 태화강 야경을 보면서 저녁식사를 하고 영남 알프스 트레킹 코스를 걸으면 힐링 여행이 완성됩니다.

울산은 가족이나 연인들을 위한 여행코스가 많고 국내 겨울철 여행지로 추천하는 이유는 울산대공원 장미원에서 펼쳐지는 빛축제가 상당히 멋있기 때문입니다.

 

◈ 속초

속초는 국내 여행지 추천 코스 중 가장 잘 알려진 곳이지요. 겨울 시즌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꾸준하게 여행객분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각종 해수욕장은 물론이고 겨울철에는 속초 일대를 포함해서 설악산 국립공원, 강릉 오죽헌 등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소들이 즐비한 곳이랍니다. 설악산 국립공원의 경우는 국내 제일의 명산이고 가을철에는 단풍이 장관이며 비선대와 흔들바위, 대청봉, 울산바위 등으로도 유명하답니다.

여기에 속초 8경인 청대산, 범바위, 조도, 대포 외옹치, 청조호, 설악 해맞이공원, 등대전망대 등 수많은 볼거리로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고 볼거리 뿐만 아니라 오징어순대 등 다양한 먹거리도 즐비하며 해맞이 축제등 지역축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여행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 평창

대한민국 대표 국내 겨울 여행지로 통하는 평장은 겨울철 스키어 분들에게 빠져서는 안될 겨울 여행지 이고 대관령 양떼목장, 삼약목장 등 가족여행이나 커플 여행객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이 밖에도 오대산, 월정사 등 다들 아시는 명소들이 즐비한 평창은 겨울철 여행지 추천지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해 줍니다.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는 선자령과 선산면은 겨울철 눈꽃 여행지로 즐기기 좋고 의야지 바람 마을에서 치즈 만들기 체험, 양 먹이주기 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양초 공예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 여행객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겨울철 여행지 랍니다.

 

◈ 제주도

제주도는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기 있는 여행지라는건 다들 아실텐데 최근에는 겨울철에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상당히 많답니다.

 

다양한 오름과 가는곳 마다 명소인 제주도는 즐길거리 볼거리, 먹을거리 등 수없이 많고 대표 관광지 답게 호텔이나 여행관련 서비스들이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어서 취향에 맞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를 제외하고는 모두 1박2일 짧은 여행으로도 가능한 곳이라 주말을 이용해서 사회적거리두기 철저하게 지켜가면서 즐기면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