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 History/꿀팁정보창고

새로 가족이된 레오파드게코도마뱀 시월이

by 행복 디자이너 2020. 11. 16.
728x90
반응형

새로 가족이된 레오파드게코도마뱀 시월이

 

지난 10월 11살 딸아이를 위해

요즘 애완동물로 인기가 좋은

레오파드게코 도마뱀을 입양해 왔어요.

10월달에 입양해서 이름은

시월이로 지어주고 정성껏 키우고 있네요.

 

딸아이가 키우고 싶다고해서 대려오긴 했지만

키우는건 저의 몫이 되어 버렸지만

생각보다 키우는데 어렵지 않고,

엄청 기여워서 정성스럽게 키우고 있답니다.

 

요즘같은 코로나19 시대에

집에서 키울수 있는

애완동물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레오파드게코도마뱀은

꽤나 괜찮은 선택 일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태어난지 3개월쯤 된 게코도마뱀인데

완전한 성채가 되려면 3년쯤 걸린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에서 동남아권에 서식하는

레오파드게코도마뱀을 키우려면 어떻게 하지?

라는 의문점을 많이들 가지실텐데~

생각보다 비용적인 부분이나 환경을 마련하기가

어렵지 않답니다.

 

 

게코도마뱀을 키우기 위한 기본적인 준비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1. 사육 케이지

2. 습식 은신처

3. 건식 은식처(없어도 무방)

4. 먹이(밀웜) or 귀뚜라미

5. 칼슘제 (밀원이나 귀뚜라미에 썩어서 줌)

6. 바닦재(신문이나 키친타올 가능)

7. 핏셋 (먹이 줄때 사용)

8. 전기방석

 

이정도면 충분히 키울 수 있는데

생각보다 비용도 많이 들지 않고 간단합니다.

 

 

건식 은식처를 포함해서 모든 기본품목들은

레오파드게코도마뱀을 입양하는 샵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대략 10만원 이내에서

해결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었어요.

게코도마뱀의 경우도 종류가 다양한데

몇만원부터 수십만원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저희는 비교적 습성이 온순하고

예쁜 도마뱀으로 선택해서 대려왔어요.

나름 밀웜도 잘먹고 활발한 녀석이라

마음에 쏙 들더라구요.

 

그리고 보통 성격에 따라 성별이 나뉘는데

아직은 어린 친구랑 성별 구별이 어렵다고 하네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성별을 알 수 있을 거라고 하는데 지켜 봐야겠어요.

 

이왕이면 암놈이었으면 하네요.

 

 

 

일단 케이지 바닦에

키친타올을 깔아주고

새집 정리를 해주었어요.

시월이도 새로 이사온 집이 마음에 들었는지

이리 저리 돌아다니면서 탐색을 하네요.'

아직은 작고 어려서 겁이 많은지

만지려고 하면 도망가 버리네요.

손으로 핸들링 하려면

아직 한참 기다려야 할것 같네요.

 

 

시월이가 주변 탐색을 하고 있는 사이

습식 은신처를 만들어 줍니다.

일반 가정에 있는 락앤락 통과 비슷하지만

레오파드게코도마뱀이 자유롭게 드나들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제품이라 요건 구매했습니다.

 

통 속에 휴지를 깔고

촉촉하게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

습식 은식처가 완성됩니다.

 

 

어린 레오파드개코 도마맴의 주된 먹이는

밀웜과 귀뚜라미 랍니다.

먹이를 위해 귀뚜라미를 직접

키우시는 분들도 계시다는데 키우는건 비추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간단하게 구매가 가능해요.

귀뚜라미는 아직 어린 레오파드게코도마뱀에게는

무리인듯 해서 밀웜으로 구매해서 주는데

생각보다 잘먹네요.

 

밀원도 무조건 구매하는게 아니라

사이즈별로 구매해서 먹여야 하는데

어린 도마뱀에게 큰 밀웜을 먹일 경우

큰일 날 수도 있어요.

밀웜이 도마뱀 배속에서

뚫고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가능하면 작은 사이즈로 먹이세요.

 

그리고 중요한 한가지는

도마뱀의 경우는 칼슘을 많이 먹여야 합니다.

보통 밀웜을 줄때 칼슘에 썩어서 주면

알아서 잘 먹습니다.

칼슘은 도마뱀에게 있어서

아주 중요한 영양소이고

보통 꼬랑지에 비축해 두는 습성이 있어서

꼬랑지가 도톰해지면

칼슘섭취를 잘하고 있구나 하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잉~!! 먹이감 출현.....!!

 

 

(어슬렁 어슬렁)

이거 먹어도 되나?

 

에라~ 모르겠다

배고프다 그냥 먹자! 냠냠!

 

 

처음에는 먹이 주변을 어슬렁 거리더니~

알아서 잘 잡아 먹더라구요.

먹이는 매일 주는것 보다 2일에 한번

5~6마리 정도만 주는게 좋아요.

사람들이 말하길 많이 넣어두면

알아서 조절해 가면서 먹는다는데

저희집 레오파드게코도마뱀 시월이는

주는 족족 다 먹어버리네요.

 

그리고 레오파드게코 도마뱀은

먹이를 먹지 않고 보름 정도를 버틴다고 해요.

애완동물로 키우시다가

장기간 집을 비울때도 큰 걱정은 없을 것 같아요.

 

 

 

아직~ 보금자리가 낳설고 어색할테지만,

무럭 무럭 자라서~ 얼렁 어른이 되거라! 시월아....!!

 

생각보다 무섭지 않고 오히려 굉장히 귀여워서

요즘같은 코로나19 시대에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키우기 좋은 애완동물로

레오파드게코도마뱀 괜찮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