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는 은행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이직 시 필요한 서류인데요.
보통 현 직장에서 요청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지만 특별한 사유로 회사에 요청하기 어려울 경우 인터넷을 통한 발급도 가능합니다.
직장인들이라면 보통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을텐데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로 직장인들의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검색 포탈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 키워드로 검색을 한 후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https://www.nps.or.kr/jsppage/main.jsp)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메인 중간부에[자주 찾는 민원서비스]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개인서비스 - [가입증명서] 발급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공인인증서, 네이버 인증, 카카오페이 등을 통해서 개인 인증절차를 진행해 줍니다.
개인 인증 후 [증명서 등 발급] 메뉴를 선택한 후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개인정보와 고유 식별정보 수집의 동의함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국민연금가입 내역 이력을 모두 보여줍니다. 가입 증명서를 전부 발급받을 수도 있고 사업장 별로 나눠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발급 방법으로는 원하는 방법에 따라 프리트, 팩스, 전자증명서 파일로 다운로드하거나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국민연금가입 내역을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재직증명서 발급은 아니지만 은행 대출이나 각종 지원금 수령, 취업 시 이전 근무지 확인 상실 신고 여부 등을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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