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 IT & ETC/Game

모바일게임 출시 기대되는 2021년 신작

by 행복 디자이너 2021. 1. 7.
728x90
반응형

모바일 게임 출시 기대되는 2021년 신작

2020년은 모바일 게임 출시되 게임중에 대부분은 MMORPG 게임이 많았는데 신축년인 2021년 올해에도 MMORPG 모바일게임의 인기는 계속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대형 게임개발사 들이 신작 모바일 MMORPG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기대되는 게임 위주로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 블레이드 앤 소울 2

MMORPG 게임의 대명사인 블레이드 앤 소울 PC판 후속작으로 2021년 1분기 모바일 버젼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전작 배경의 미래가 주된 배경이며 광대한 세계관과 다양한 NPC와 사물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섬세하면서도 호퀘한 액션이 매력적인 오픈월드 RPG 게임입니다. 타 게임들에서 적용되지 않았던 몬스터나 동물 등으로 변신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 이라고 합니다.

 

 아이온 2

블레이드 앤 소울 시리즈와 더불어 엔씨소프트의 출시 예정작인 '아이온 2' 는 '아이온' 의 900년전이 주된 배경이다. 새로운 새력인 데바와 용족의 대립하는 갈등을 주제로 바람길을 통해 양측 진형을 수시로 이동하면서 전투가 가능하다.

특히 직업별 스킬 고유의 장점을 개승하고 전투 환경에 따라 스킬을 선택하며 무기 또한 제한없이 착용 가능하다.

 

 제2의 나라 : 크로스 월드

넷마블에서 제작중인 제2의 나라 : 크로스 월드는 넷마블과 니토쿠니 제작사의 합작으로 마치 한편의 애니매이션을 보는 듯한 동화풍 그래픽이 돋보이는 핵앤슬래시 MMORPG 게임으로 호퀘한 액션과 함께 지스타에서도 엄청난 관심을 모았던 신작 모바일 게임입니다. 활, 도끼, 엔지니어, 위치, 소드 5개의 직업중 선택할 수 있으며 이마젠 이라는 타고다닐 수 있는 일종의 펫을 지원한다.

독득한 부분은 지금까지의 MMORPG 게임과 다르게 스토리를 전개하는 방식이라 일반적인 MMORPG 게임에 질린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게임이 될것 같습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IP를 바탕으로 한 신작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 세븐나이츠2 편의 외전작으로 보시면 맞을텐데 원작 이후의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원작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세븐나이츠의 영웅들로 변신할 수 있는것이 특징으로 레이피어, 총운검, 활, 장총, 낫, 검방패 등 12종의 무기를 수시로 교체해가면서 플레이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오딘 : 발할라 라이징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고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카카오게임즈가 기대를 걸고 야심차게 준비하는 오픈월드 MMORPG 게임으로 여의도 보다 넓은 9개의 대륙을 로딩없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WOW나 GTA5와 같은 심리즈 방식을 지원한다. 국내 몇 안되는 트리플A급 그래픽과 역동적인 액션으로 게이머들 사이에 올해 최고의 모바일게임으로 조심스럽게 점처지고 있을 만큼 기대가 대단한 게임입니다.

최근 트렌드에 맞게 PC와 모바일에서 함께 플레이할 수 있어 더욱더 기대가 되는 모바일 신작 게임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대항해시대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드디어 출시 예정이다 시리즈 역대 최대 규모의 콘텐츠를 담고 있으며 실제 지구를 구현한 맵과 217개의 항구와 65개의 마을을 그대로 제현했다. 여기에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실적인 날씨 변화와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이미지는 레트로 게임풍을 연상케 하여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도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서머너즈 워 : 크로니클

서머너즈 워 IP 확장판 개념으로 원작의 70년전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는 MMORPG 게임입니다. 다양한 소환수와 함께 플레이하는 원작 컨셉으로 최대 3마리의 소환수와 함께 실시간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머너즈 워를 사랑하는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해 줄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디아블로4에 앞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디아블로 이모탈은 기존 디아블로 시리즈의 핵앤슬래쉬와 MMORPG 게임의 형태가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게임입니다. 기존 핵앤슬래쉬 방식과 필드의 강력한 보스들을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상대하는 MMORPG 게임의 특성이 적절하게 혼합된 새로운 형태의 게임입니다.

여기에 기존 디아블로 시리즈의 디테일하면서 뛰어난 그래픽으로 디아블로 시리즈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해 줄것으로 예상됩니다.

 

 

9. 트릭스터M

엔씨소프트에서 개발한 트릭스터M은 현재 사전예약 중이며 귀여운 리니지라는 별명을 얻으며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모바일게임입니다. 아기자기한 2D형식의 그래픽은 여성 게이머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채굴 시스템 등은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담았고 PC와 모바일에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꽤나 많은 모바일 신작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소개해 드리는 것이니 흥행 성적이나 인기순과는 무관하며 2021년 기대되는 신작 MMORPG 모바일게임으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참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