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 Hope/영화&애니&공연

넷플릭스 환불 중도해지 환불 가능

by 행복 디자이너 2021. 1. 27.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환불 중도해지 환불 가능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넷플릭스나 웨이브 등 OTT 서비스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지만, 특정한 사유로 환불을 요청하거나 변심에 의해 중도해지 요청 시 사업자의 귀책 사유 여부와 무관하게 환불이 제안되어 피해를 입은 시용자의 불만이 많은 상황이었는데 앞으로는 중도해지시 환불이 가능해집니다.

단,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에 한하고 결제일 이후 7일 이내 해지해야 환불이 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사업자(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시즌, 왓챠, 구글 등)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심사해 7개 유형의 불공정 약관조항을 확인하고 이를 시정하도록 조치했습니다.

 

 

웨이브, 티빙 등 시즌의 부당한 위약금 조항도 변경에 따른 환불금액도 달라지는데

기존에는 잔여기간을 일할 계산한 후 위약금과 대행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받았으나 앞으로는 위약금 없이 환불이 가능하다.

 

또한 구글 유튜브 프리미엄과 왓챠는 서비스의 주요 내용이 변경되면 사전에 고객에게 알리고 이용요금 등을 인상할 때 소비자들에게 사전에 동의를 받고 고객이 동의하지 않으면 구독이 갱신되지 않도록 조정했다. 

 

 

웨이브와 티빙은 이미 변경된 시정안을 시행 중이고 구글, 시즌, 왓챠는 다음 달 10일 이전에 변경할 예정이다.

넷플릭스의 경우는 시스템과 플랫폼을 담당하는 곳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암스테르담에 위치하고 있어 3월 중순쯤에나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정거래위원회의 넷플릭스를 포함한 OTT 사업자의 중도 해지 약정 조정에 따라 그동안 불편을 겪었던 많은 사용자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